두산 큐레이터 워크샵

2013
DOOSAN Curator Workshop

참가자

  • 이성희

    이성희

    성신여자대학교 서양화과와 동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졸업했다. 미술전문지 월간 아트인컬처 기자, 홍콩소재 아시아 아트 아카이브의 한국 리서처로 일했다. 현재는 독립 큐레이터, 번역가, 그리고 아트 스페이스 풀의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2013년 두산 큐레이터 워크샵에 참여하여 2014년 《본업: 생활하는 예술가》(두산갤러리 서울)를 공동기획하였고, 《저온화상: 홍콩과 서울을 잇는 낮는 목소리》(아트 스페이스 풀, 2014), 《이우성 개인전: 앞에서 끌고 뒤에서 밀며》(아트 스페이스 풀, 2015), 《유동하는, 구체적인》(두산갤러리 뉴욕, 2016), 《권용주 개인전: 석부작》(아트 스페이스 풀, 2016) 등을 기획했다.

  • 장순강

    장순강
    이화여자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조형예술학을, 미국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문화예술경영학을 전공했다. 국립현대미술관 고양레지던시 프로그램 코디네이터를 거쳐 현재 국립현대미술관 학예연구사로 재직 중이다.
  • 홍이지

    홍이지

    홍익대학교 조소과를 졸업하고 런던 골드스미스 대학교 큐레이팅 석사과정을 마쳤다. 2012년 리버풀 비엔날레 -City States: 테라 갤럭시아 전시 어시스턴트 및 제 4회 광주 비엔날레 큐레이터 코스에 참여하였다. 최근에는 온라인 큐레토리얼 리서치 플랫폼 ‘미팅룸(meetingroom)’의 에디터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시립미술관 큐레이터로 재직 중이다.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두산갤러리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주소가
전자우편 수집프로그램이나 그 밖에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7년 10월 1일

확인